갑질·공사 특혜 의혹도 포함
"비위 발견 땐 법령 따라 조치"

▲ 경남도교육청.

경남지역 한 특수학교 재단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수년간 후원금을 강요해왔다는 주장이 나오자, 경남도교육청이 17일부터 이 학교에 대한 감사를 벌인다. 

도교육청 감사관은 16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후원금 강요와 갑질 등 의혹에 관한 민원이 접수된 학교를 대상으로 일주일간 실지 감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감사 기간은 필요에 따라 더 연장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도교육청은 지난달 28·29일 이틀간 국민신문고 민원이 접수된 사안들과 관련해 사전검토를 했고, 실지 감사를 통해 비위행위가 발견되면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감사관실 관계자는 "후원금 강요, 특정인의 갑질 등 민원이 제기된 부분들은 빠짐없이 사실 여부를 면밀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불법적으로 후원금을 모금했는지, 공무원행동강령과 어긋나게 갑질을 했는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 학교에 제기된 민원은 후원금 강요·갑질 이외에 공사 특혜 등 의혹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장애학생들이 다니는 이 학교 재단이 교직원들에게 본인·가족·지인 명의로 후원금을 강요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재단 관계자가 지난 2019년 5월 후원금이 인사 평가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공개 석상에서 발언한 것이 확인됐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