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창원시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공천을 받은 김영선 전 국회의원이 국회의원 활동에서 지역균형발전을 부정하는 언행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김 전 의원은 2005년 국회 의정활동에서, 2014년 경기도지사 후보 출마와 2016년 국회의원 출마 때에도 수도권 규제완화와 더불어, 균형발전보다는 경쟁적 지원발전을 우선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공천신청자들이 비판 목소리를 내는 것은 물론 창원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 기업인을 포함한 유권자들도 김 전 의원을 지탄하고 있다. 국민의힘이 어떤 기준으로 후보를 공천했는지 의구심을 가지는 이들이 적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탓에 공직후보자 추천과정에 제출해야 하는 의정활동계획서를 공개하라는 요구까지 나오는 실정이다.

김 전 의원은 수도권 규제를 시대착오적이라고 규정하면서, 사실상 균형발전의 시대적 소명을 부정했다. 수도권을 포함하여 비용 편익 결과에 따른 사업 결정을 지지하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주장에 근거하면, 경남이 당면한 청년 유출, 기업의 연구개발 기능 수도권 이전, 성장잠재력 하락을 막을 방안은 사실상 폐기되고 오히려 수도권 일극 체제가 강화될 수밖에 없다. 청년들은 서울에서 대학에 다니고, 수도권에서 취업하며, 기업들은 인재와 자금이 몰린 수도권으로 이전이 가속화할 것이다. 창원의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 지역혁신역량 강화사업, 공공기관 이전, 부울경 통합, 교통망 확충은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에 밀려 추진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지역에 터를 잡고 살아온 유권자들은 지역 소멸 정책을 내세우는 이가 국민의 힘 후보자로 추천된 사실에 경악한다. 오랜 기간 '균형발전'과 '지방자치'를 외치며 어렵게 시대정신으로 겨우 끌어올린 지역민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와 다름없다. 국민의힘은 지역 민심의 목소리를 새겨들어야 한다. 민심과 동떨어진 공천은 역풍을 맞을 수밖에 없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