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수 선거 막판 비방 고소로 혼탁

의령군수 선거전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비방과 이에 맞선 고소가 이어지고 있다.

김충규 후보는 26일 오전 성명서를 내고 "의령을 분열과 갈등으로 몰아가는 파렴치한 성범죄 피고인 오태완 후보는 의령군민과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의령군수 후보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오 후보가 국민의힘 공천을 받았다가 법원 결정으로 공천이 취소되자 무소속으로 출마한 것을 놓고 지난 25일 토론회에 이어 계속 문제 삼았다. "오 후보 욕심으로 의령군수 선거가 사상 처음 정당후보 없는 선거가 됐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성범죄로 재판 중인 후보가 출마하는 지역이라는 오명도 덮어쓰게 됐다"는 것이다.

김 후보는 한발 더 나아가 "만일 오 후보가 당선되면 의령은 성범죄 피고인이 군수인 군이 되며, 재임 중 오 군수가 금고 이하 유죄판결을 받으면 성범죄자가 군수인 의령, 금고이상 판결을 받으면 지난해 재선거에 이어 다시 한 번 군수선거를 치러야 한다"고 했다.

김 후보는 오 후보를 향해 '일 잘하는 군수' 가면을 쓴 파렴치한 '선거전문가'라며 "의령지역과 지역민을 갈기갈기 찢어놓지 말고, 더는 성추행 피해자에게 회복 못 할 상처를 남기지 말고 조용히 물러나 자숙하라"고 주장했다.

오태완 후보는 맞고소로 대응했다. 오 후보는 26일 김 후보와 함께 한우상·김채용 두 전직 군수 등을 허위사실공표와 명예훼손 혐의로 의령경찰서에 고소했다.

오 후보는 고소장에서 김 후보에 대해 '(오 후보는) 여러 차례 강제 탈당 당했다, 성추행 전력자는 복당이 불가능하다'고 한 발언을 문제 삼았다. 지난 25일 토론회에서 김 후보는 오 후보에게 "강제 성추행 전력자가 복당이 되느냐"라고 묻기도 했고, 오 후보는 "제가 확정(판결)이 났느냐"고 따졌다.

오 후보는 한우상 전 군수의 "(오태완은) 성폭행범, 사람 이하의 군수"라는 발언과 "1년 동안 행정은 뒷전이고 선거 운동만 했다. 의령노인회가 선거운동 본부가 됐다", 김채용 전 군수의 "(오태완은) 성폭력 전과자" 발언과 "지금 도로를 파헤치는데…, 전부 진주 사람이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한 발언이 허위사실이라고 했다.

오 후보는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음해나 비방 수준이 사실과 너무도 달라 고소할 수밖에 없었다"며 고소 이유를 들었다.

/하청일 기자 haha@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