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김성우 김해을 당협위원장 수석부위원장 맡아
서일준 의원은 연구원장, 최형두 의원 정치경제아카데미 원장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민생 정치를 위한 당직 개편을 했다. 정점식(통영·고성 국회의원) 위원장은 지난 23일 도당에서 당직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강민국(진주 을) 국회의원이 원내수석부위원장, 김성우 김해을 당협위원장이 원외수석부위원장을 맡았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지난 23일 주요당직자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

서일준(거제) 국회의원은 다양한 구성원과 소통해 맞춤형 지역정책을 개발하는 연구원장, 최형두(창원 마산합포구) 국회의원은 여성·청년 중심 예비정치리더 교육을 하는 정치경제아카데미 원장에 임명됐다.

대변인에 노치환(비례) 도의원과 최기봉 전 경남도지사 비서실장, 부대변인에 이미애(비례) 김해시의원이 선임됐다.

분야별 당직자는 △중앙위경남연합회장 김우진(동읍·대산·북면) 창원시의원 △실버세대위원장 최재영 경남도당 실버세대위원장 △여성위원장 주외숙 전 경남여성단체협의회장 △청년위원장 곽민혁 전 전국 시·도당 청년위원장협의회장 △디지털정당위원장 김수영 전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사범대 상임교수 △홍보위원장 이창훈 성인의료재단 E.A.C 창원요양병원 행정원장 △대외협력위원장 윤성미 전 도의원 △문화예술위원장 김재웅(함양) 도의원 △보훈안보위원장 이양재 전 창원시재향군인회장 △교육위원장 조동열 전 창원시마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차세대여성위원장 배현주(비례) 김해시의원 △법률자문역 이상목 변호사 △의정담당 부대변인 김영록(가음정·성주동)·박승엽(양덕1·2, 합성2, 구암1·2, 봉암동)·최정훈(이동·자은·덕산·풍호동) 창원시의원, 오경훈(상대·하대·상평) 진주시의원, 김희자(비례) 통영시의원, 배현주(비례) 김해시의원, 정성훈(물금읍 범어리) 양산시의원 △청년부대변인 강동우 전 중앙당·도당 대학생위원, 김규식 청년농부, 김현희 열정연구소 대표, 임진희 2022년 지방선거 도의원 비례 5번 후보, 채영준 호주무한투어 디렉터, 황승호 용접사, 황태현 전 중앙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등이다.

정점식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경남도민의 민생을 위한 정치를 하고자 도당 당직 개편을 했다”며 “최근 정부와 당 지지율이 동반 하락해 위기를 맞고 있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과 도민만을 바라보고 초심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 단합과 결속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미지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