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대표들과 간담회
디지털 전환 장애물 등 파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6일 진주시에 있는 ㈜장생도라지에서 지역기업 대표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중진공은 국내 식품제조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 애로를 파악하고, 지원제도 공유 및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

간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이영춘 ㈜장생도라지 대표, 서희영 ㈜남부식품 대표, 오천호 ㈜에코맘의산골이유식 대표 등 경남지역 식품제조 중소기업인 8명이 함께했다.

기업인들은 △스마트공장 도입 후 인적 역량 향상 및 업그레이드 등 사후 지원 강화 △제조공정 에너지 절감으로 탄소중립 대응 지원 △스마트공장 관련 시설자금 지원 확대 등을 요구했다. 이에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올해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탄소중립형 스마트공장 보급,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등을 신규 도입해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제조현장스마트화자금, Net-Zero자금 등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관련 예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남진주혁신도시에 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6일 오후 진주시에 있는 ㈜장생도라지서 지역기업 대표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학도(오른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장생도라지 관계자와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진공
▲ 경남진주혁신도시에 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6일 오후 진주시에 있는 ㈜장생도라지서 지역기업 대표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학도(오른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장생도라지 관계자와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진공

간담회 이후 김 이사장은 ㈜장생도라지 제조 현장을 둘러봤다.

㈜장생도라지는 평균 수명이 3년인 도라지를 20년 이상 죽지 않고 자라게 하는 재배법을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도라지 가공식품 대부분을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농산물 고부가가치화에 성공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경남지역 대표기업이다.

한편 중진공은 7일 오후에는 식품 업종 디지털 전환 추진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비대면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